이번 포스팅은 전입신고 인터넷 신고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사를 하면 새 거주지에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로 전입신고를 마쳐야 하는데요. 이때 주민센터를 방문하지않고도 온라인으로 전입 신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민원24에서 신고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입신고 인터넷 방법
먼저 전입신고를 하려면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민원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여기서 민원 신청 · 안내를 클릭해줍니다.
이제 민원 신청에 들어가셔서 검색창에 '전입신고'라고 입력하신 후에 신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전입신고 신청서를 작성할 때 다시 본인인증을 한 뒤 이전 주소지와 새 주소지를 입력하는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족 구성원이 함께 이사한 경우에는 같이 사는 가족들의 정보도 입력하면 한번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사를 갔는데도 전입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새 주소지의 행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뿐 아니라 과태료가 부과되니 기한 내에 전입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 후 14일 내로 전입신고를 내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사실을 참고해주세요.
전입 신고는 1단계 신청인 정보 - 2단계 이사 전 주소 - 3단계 이사 후 현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제 정보를 입력하고 제출을 완료하면 신고가 접수됩니다.
처리결과 조회하는 법
전입 신고를 접수하면 처리결과 또한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접수 후 1~2일 내로 처리되어 홈페이지에서 처리 결과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로그인 후에 '나의 민원'에 들어가셔서 전입신고 처리가 제대로 되었는지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정부24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면 오른쪽 화면에 '민원 신청 현황'이 있습니다. 여기 들어가셔서 처리 결과를 확인하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정부24에서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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