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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정보/아이폰

아이폰 자급제 기기변경 지금거신전화는발신이금지 해결 방법

by jeaniel 2025. 7.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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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jeaniel입니다.

며칠전에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 방법 포스팅에서 아이폰을 새로 구매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저같은 경우 자급제로 구매해서 유심도 넣고 잘 된 줄 알았는데 전화가 안되더라고요

전화를 걸면 "지금 거신 전화는 발신이 금지된 번호입니다.."이런 멘트가 뜨는데 분경 유심도 제대로 인식되어 있고 껐다가 재부팅을 해도 해결이 안 되어습니다. 

 

아이폰 자급제 기기변경 후 전화 안됨 해결 방법

 

아이폰 자급제 기기변경 시 전화 발신 문제 

 

혹시 문제가 생긴건가 싶어 114에 전화해보았는데 문제 원인은 생각보다 엄청 단순했습니다. 바로 본인 명의 회선 여부 확인에 동의를 안해서였는데요. 

자급제로 구매하여 기기를 변경할 때 꼭 필요한 절차로 본인 명의 회선 여부에 동의를 해야 새 폰에서도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자급제 변경 후 유심을 새 폰에 깔면 114에 문자가 온다.

 

기기를 변경하고 유심을 갈아 끼우면 114로 문자 메시지가 하나 도착해있을 겁니다. 바로 이 문자인데요. 안내문인데 개인정보 제공 미동의에 따른 발신 정지 안내입니다. 

 

114에서 개인정보 제공 동의 링크를 보내준다.

 

아래로 쭉 내리면 마지막에 개인정보 제공 동의 인터넷 바로가기 URL이 나와있는데 여기서 정보 제공에 동의를 해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만약 문자를 삭제하거나 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국번없이 114로 전화하셔서 정보제공에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저도 전화로 해결했는데 주말에도 발신 정지 관련해서는 상담사 연결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자급제로 해서 제대로 안되는 건가 했는데 다행히 별문제 아니더라고요. 그리고 아이클라우드에 동기화하니 예전 폰에서 쓰던 앱과 문자메시지 모든 게 동일하니 금방 새 폰에 적응되더라고요. 

저처럼 자급제로 기기를 변경할 때 제일 먼저 확인해야되는 게 바로 전화가 제대로 되는 지인데요. 전화를 걸 때 지금 거신 전화는 발신이 금지된 번호입니다 이런 멘트가 나온다면 114 문자메시지를 확인해보거나 114에 전화를 걸면 바로 해결됩니다.

본민 명의가 미동의 된 경우에는 전화뿐만 아니라 데이터도 사용할 수 없고 여러가지 제약이 있으니 가장 먼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자급제 변경 시 전화 발신 금지 해결 방법이었습니다. 

혹시 문제가 있거나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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